한창헌법재판소재판관 선출안을 가결 > 질문답변

본문 바로가기

한창헌법재판소재판관 선출안을 가결

by SK건강 작성일25-04-01 13:16

본문

지난해 12월 26일 국회는 마은혁, 정계선, 조한창헌법재판소재판관 선출안을 가결했다.


같은 달 31일 최 부총리는 정계선·조한창 후보자만 임명하고 마 후보자 임명은 보류했다.


여야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이유였다.


2월 초 우원식 국회의장은 헌재에 권한쟁의 심판을 청구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일이 오는 4일로 결정된 가운데헌법재판소주변 긴장감이 고조되자 경찰이 헌재 인근 통학로 순찰을 강화했다.


서울경찰청은 지난달 25일부터 헌재 인근에 있는 종로구 재동초, 운현초, 교동초, 경운학교에 종로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SPO)과 기동순찰대 3개팀(22명)을 배치하고.


청소년, 시민, 주주들이 법적 대응에 나선 배경에는 2023년헌법재판소의 판결도 자리한다.


헌재는 지난 8월 “정부가 2030년 이후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정하지 않은 것은 미래세대의 기본권을 침해한 것"이라며 탄소중립기본법에 대해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렸다.


이후 기후소송은 정부를 넘어서 기업과 산업.


▲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일 결정을 보도하는 <뉴욕타임스> ⓒ 뉴욕타임스헌법재판소가 1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일을 오는 4일로 발표하자 주요 외신도 일제히 긴급뉴스로 타전했다.


AP통신은 "헌재가 어떤 결정을 내리든 분열이 더 심해질 것"이라며 "지난 몇 달간 수백만 명의 사람이 서울과.


대통령실은 오늘(1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헌법재판소의 탄핵 심판 선고 기일이 오는 4일로 결정된 데 대해 "차분하게 헌재의 결정을 기다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한편, 정진석 비서실장 주재로 수석회의를 열어 지난해 같은 달보다 3.


시장 신분으로 집회에 나선 것이 공무원 정치 중립 의무를 위반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1일 뉴데일리 취재에 따르면 강 시장은 전날 오후 8시부터 9시30분까지헌법재판소.


헌법재판소가 오는 4일 오전 11시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결과를 선고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여당인 국민의힘은 헌재의 결정에 승복하겠다면서도 ‘기각’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보수논객으로 통하는 김진 전 중앙일보 논설위원은 31일 “헌법재판소가 이미 8대 0으로 합의를 끝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전 논설위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이미 합의를 봤기 때문에 헌재가 보수 쪽, 탄핵에 반대하는 세력을 달래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을 것”.


AP통신은헌법재판소의 윤석열 탄핵 선고일 지정 소식을 긴급뉴스로 보도하면서 “한국의헌법재판소가 오는 금요일 탄핵 당한 윤 대통령을 공식적으로 파면할지 혹은 직무에 복귀시킬지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선고에 대해 AP통신은 “어느 방향으로든 한국의 국내 분열을 심화시킬 결정”이라고.


http://www.jbplaza.co.kr/


경찰, 헌재 인근 '진공 상태' 움직임 분주 헌재 앞 단식농성장 등 4개 천막 철거할 듯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 선고일이 사흘 앞으로 다가오면서헌법재판소(헌재) 인근을 '진공 상태'로 만들기 위한 경찰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다.


1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오전 윤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일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SK건강
  •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연곡리 172-4
  • TEL : 031-762-6660
  • 공동대표: 송현정 , 권혁흔